자아의 모습

자기부상열차/모노레일/AGT고무차륜형 경량전철 ~ 일본, 중국

기차니 2011. 11. 24. 14:33

 

세계의 자기부상열차와 경량전철현황

 

 약 4년전에 인천영종도에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를 설계하기 위하여 이미 운행을 하고 있는,

이웃나라인 철도교통의 선진국인 일본의 동부구릉선(Linimo)과,

 

 동경 시내의 여러형식의 모노레일((과좌식, 현수식)과 유리카모메 AGT고무차륜 경전철,

 나고야 시내에서 ~ 아이치 엑스포박람회장 간을 운행하는 도시형자기부상열차 ( 설계최고속도 110km/h, 운행속도 100km/h ) 를 시승 및 시찰을 하고서~,

 

 이어서 인천공항에서 환승하여 중국의 푸동~상하이간의,

초고속자기부상열차의 시승 및 현지시찰을 통해서 핵심철도교통의 시설을 사전에 이해를 하고,

또, 궁금한점, 벤치마킹할 것이 없는지를 면밀히 하여 향후 설계, 시공, 유지보수, 운전운영시의 문제점을 사전에 제거하여 시행착오가 없도록 하기 위해서 5일간의 출장기를 적어 놓은것입니다.

 

 부족한 글솜씨와 그간의 여러 일부 자료들을 보고 발췌하기도 하였다는 점을 밝히면서,

한점의 오해가 없기를 부탁드립니다.

 

 

* PS: "모노레일"의 제목은 오타로써 "세계의 자기부상열차와 경전철현황 시찰기"로 정정합니다.

 

 

 

 

 

 

 

 

 

 

 

일본의 야마나시 시험선

 

 

 

 

 

독일의 시험선

 

 

 

중국 푸동~상하이 초고속자기부상열차 운행선

 

 

 

 

 

 

 

일본의 동부구릉선 도시형자기부상열차 영업선

 

 

 

 

 

 종점부 회차선 분기기 현황(X자형; 2~3WAY 분기기)

 

 

독일의 초고속자기부상열차 전시장

 

 

 

 

영종도 도시형자기부상열차 시험선계획 

 

 

 

 

 

 

 

 

34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