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짝퉁 고속철도의 사고현장입니다.
않됐지만 고인의 명복은 빌어마지 않으면서~~~,
우리나라의 만주벌판의 옛고토와 간도땅이 우리의 영토라는 사실은 명백하지만, 역사왜곡에 동북공정과 고조선과 고구려, 발해 등의 역사를 철저하게 없애고 있으며,
대륙을 하나로 이어서 통치와 교통정책, 군사력 강화와 소수민족을 하나의 중국화하여 공업 및 현대화를 앞당겨 세계의 강자로 군림하려 하는 현재의 중국으로서는 고속철시대를 빨리 앞당기고 소수민족들의 데모나 독립을 저지하고, 기타 군사 대국화를 꾀하려는 목적 외에도~~~,
얼마전 공산당 창건일에 맞춰 세계에서 가장 긴 연장의 고속철도 노선건설과 V=487km/h 시험운전을 거쳐 운행개통을 한 사고의 노선은 아니지만,
세계에 깜짝 자랑과 매스컴에 차량을 나타냈지만,
독일, 일본, 프랑스, 한국(감리, 유지보수 외)의 선진 고속철의 기술들을 각 각 짜맞추고 그야말로 단기간내에 차량제작 까지 하여, 미국과 세계에 수출을 꾀하려 했으나 일본의 가와사키 중공업의 초기모델 등 4나라의 기술을 베키어 제것으로 창조하는 기술은 대단하지만, 검증이 약하여 각종 물품과 핵심고속철까지도 일본과 특허분쟁이 시작이 될겄 같았었는데,
가장 핵심인 신호, 통신분야와 운전운영분야에서 벼락한방에 차량이 정지하여 통제불능으로 추돌을 당해 큰 고속철도 사고가 발생을 하였다.
우리나라도 현대로템에서 제작된 KTX-산천이 많은 말썽을 부리고 있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 HEMU400-X형( 초고속도 400km/h, 운행속도 370~380km/h 계획)은 절대로 산천처럼은 운행이 되지않도록, 대오 각성을 바라면서~~~ 이런 사고는 일어 나지 않도록 기술진과 경영진들에게 부탁을 합니다,
국민이 안심하고 비행기보다 편리해야 우수한 한민족의 자부심이 되며 서비스향상으로 많은 수송력 창출을 할수가 있다고 봅니다.
'국내외 철도기술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泉北高速鐵道 (0) | 2011.07.29 |
---|---|
靑藏鐵路 (0) | 2011.07.29 |
只見線 (0) | 2011.07.15 |
箱根湯登山鐵道あじさい電車(箱根湯本~强羅) (0) | 2011.07.15 |
485系特急にちいん(宮崎空港~別府) (0) | 201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