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부교량의 가체공사 완료 "
1912년에 완료 JR산음본선에 가설된 일본의 최대급 트라스식 교각의 철교이며, 근대 토목유산의 A급의 교량으로 지정되었다.
건축후 100년이 경과가 되었으며, 1986년의 열차 전복사고에 대한 강화로 풍속규제가 제정되어, 정시운행의 저해로 인하여 2002년에 가체하기로 결정을 하였다.
신교량에 투명 아크릴제 방풍벽의 5경간 PC工 쿠수도라도즈도(엑스트라 도-즈)橋 형식이다.
가체공사는 독특한 산악지형의 강한 계절풍, 강설과 자연환경을 살려 영업운행을 하면서 현교량과의 이격이 최소 30cm의 초 근접 상태로 시공을 하였다.
또한, 사면지에 기초 구축, 내염해성의 고농도의 콘크리트로 타설 구축과 상부공의 장출을 고려하였고 가설시에 강풍대책등 수많은 과제를 극복하였다.
그리고 최고 단계 최대높이의 300t의 교형이동, 회전공 시행에 대한 모델시험을 실시하였고, 운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시운전을 시행하였다.
그 결과 2020년 8월12일 무사고 최초의 열차를 신교량에 운행을 실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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