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21년(1888년 개업, 등산선은 1919년 개통)에 건설시작, 궤간 1,067mm(협궤)와 1,435mm(표준궤) 두가지형태와 점착운전(레일과 차륜의 접촉의 한계)의 극한계(최급기울기 80/1,000)를 도전한 큰예이다.
최소곡선반경 30m, 터널 13개소(2,292m), 교량 53개소(561m), 정거장은 여객역 11개소, 신호소 1개소와 차량 편성은 여객차량20량,화물차량1량
주요구간은 1888년 국부진~소전원~상근탕본 영업개시후 1912년 탕본~강라간 등산철도를 건설하였다.
'국내외 철도기술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의 증기기관차 운행모습 (0) | 2009.02.13 |
---|---|
제설열차 (0) | 2009.02.11 |
일본의 전철운행현황 (0) | 2009.01.22 |
Steam Trains (0) | 2009.01.22 |
일본의 지하철건설 (0) | 2009.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