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낭만 철도여행

[스크랩] 도시의아름다움이 빛나는 - 샌프란시스코

기차니 2008. 9. 1. 10:15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도시 샌프란시스코는 연중 어느 때 방문해도 즐거운 매력을 지닌 곳이다. 항만에 위치해 연출되는 뛰어난 풍광과 매력적인 경관을 지닌 이 도시는 미국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혀왔다. 쾌적한 날씨, 코즈모폴리턴 캐릭터, 독특한 지형 및 세계적 명성의 요리 등 오직 이곳, 샌프란시스코에서만 만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는 데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자 가장 아담한 도시다. 도시는 서쪽으로 태평양바다를, 북쪽으로는 골든게이트해협(Golden Gate Strait), 북쪽으로부터 동쪽으로는 샌프란시스코만의 반도에 위치하고 있다.

베이 지역은 인간이 만들어낸 두 개의 유명한 역사적 건조물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와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 브리지(SanFrancisco-Oakland Bay Bridge)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4개의 섬, 알카트레즈(Alcatraz), 엔젤(Angel), 여바 부에나(Yerba Buena)와 트래져(Treasure)의 기품 있는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차이나타운 중 최대 규모를 갖춘 곳 중 하나로 미국에서가장 오래된 곳이다 / 알카트라즈(Alcatraz) : 한때 미국 내 최고 방법 감옥이었으나 현재 국립공원이다

40개 이상의 연속적으로 이어진 언덕 위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는 그래서, 거의 모든 도로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만의 풍경을 향해 있다. 일찍이 ‘일곱 언덕의 도시’라는 로마시대의 별명을 얻은 주요 언덕들은 노브(Nob), 러시안(Russian), 텔레그래프(Telegraph), 트윈 픽스(Twin Peaks), 마운트 데이비슨(Mount Davidson), 린컨(Rincon) 및 론 마운틴(Lone Mountain)이다.

도시는 활기가 넘치고 기분 좋은 유쾌함이 살아있는 곳이다. 기후는 이러한 특징을 잘 반영해 준다. 샌프란시스코는 화씨 75도(약 24℃) 이상 잘 오르지 않고 45도(약 7℃) 아래로 잘 내려가지 않는 햇살 가득한 미국 내 주요 도시들 중 하나다. 태평양의 상쾌한 바람이 끝임 없이 봄내음을 더해 주며 도시를 1년 내내 상쾌하게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자연 냉각 장치인 아침과 저녁 안개는 여름의 찌는 듯한 열기를 식혀줘 도시에 휴식을 제공한다.


다채로운 역사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는 타고난 국제적 이점이 있다. 다섯 가지 깃발들(영국, 스페인, 멕시코, 캘리포니아공화국, 미국)이 1579년부터 1850년까지 4세기 동안 이 지역에 휘날렸다. 도시는 공식적으로 기독교 이름인 샌프란시스코라고 명명되기 전, 1847년까지 스페인 이름인 ‘여바 부에나’로 알려져 있었다.

100년 역사의 케이블카 " 미국에는 단 2개뿐인 이동성을 지닌 건조물로 미국 역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다 2 미국 최고 레스토랑의 본고장 : 모든 면에서 중심지 역할을 하는 샌프란시스코는 3300개 이상의 품격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이 잘 알려져 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그 어느 도시보다 많은 레스토랑이 있고 미국과 전세계를 통틀어 최고의 레스토랑이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꾸준히 지목되고 있다 3 베이를 바라다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다사자들을 가까이 볼 수 있는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4 인간이 창조한 미국 경의의 상징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 도시에서 동쪽으로 140마일 떨어진 지점인 새크라멘토 근처에서 1848년 황금이 발견된 후에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샌프란시스코 항만은 황금을 찾는 모든 국적, 문화 및 언어의 사람들로 가득하다. 도시 곳곳에 내재된 세계주의는 요리 예술, 이웃들, 거리 이름, 문화적 환경에서 잘 나타나고 특히 연례행사 중 가장 돋보이는 에스닉풍의 야외극에서 절정에 달한다.

 
 

 
출처 : ♣ 이동활의 음악정원 ♣
글쓴이 : 진아랑 원글보기
메모 :